뛰뛰의 ★/멋진 일상

전남 담양 여행 필수 코스/울창한 대숲길 죽녹원

cogitosum-thing 2024. 2. 15. 18:09
728x90
반응형

 
 

죽녹원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영업시간: 9:00-18:00 동절기(11~2월)
               9:00-19:00 하절기(3~10월)
연락처: 061-380-2680
주차가능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오늘은 담양의 필수 코스인
죽녹원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설 연휴 오전인데(11시 반쯤?)
이곳 담양은 붐빈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천천히 주차장으로 향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도 많이 없고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여유롭게 주차하고 죽녹원으로 향했습니다!
 
 

 
 
 
하늘도 파랗고 날이 너무 좋아 
죽녹원으로 가는 내내 덩달아 기분도 좋더라구요.
 
입구로 들어서는 길목부터
울창한 대나무들이 맞이해 주는 느낌이었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이랑 함께 왔었는데
그때는 엄청 붐벼서 정신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겨울이라 그런지 
설연휴라 사람들이 다른 지역으로 가있어서 그런지
 
한적하고 여유로운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내내 사진을 찍으며 갔네요~
 
 
 
 

입장료 성인 3000원

 
 
성인 2명  6,000원입니다:-)
 

 
 
입구에서 찰칵!
사진을 아무렇게 찍어도 배경이 좋아서
(모델도 좋아서^0^)
그림같이 나오더라고요ㅎㅎ
죽녹원에 오시면
꼭 예쁜 프로필 사진 찍어가셔야 해요~!
 
 

 
 
 
산책하는 내내
대나무의 시원하고 청량함에 
개운한 기분이 들었는데
아마 죽림욕의 효과 덕분이 아닌가 했습니다^^
 
 
 

 
 
 
죽녹원의 산책로는 1길에서 8길까지 이어져 있어요~
저희는 정문으로 들어왔고 정문으로 나가야 해서 
갈 수 있는 만큼 걸어보자 했는데
사진 찍으며 걷다 보니
1시간~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운수대통 길과 사랑의 길은 꼭 가야 한다며
걷다 보니 금세 돌아오는 길이더라고요
 
 

 
 
 
정말 아름다운 풍경이지요?
 
20대에 친구들과 왔을 때도 
감탄을 하며 내내 서로 사진 찍어주고 
그랬던 기억이 나는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네요ㅋㅋ
 
그래도 여전히 아름답게 간직되어 있는 
죽녹원을 보니
괜스레 마음이 뭉클하기도 하고
또 다른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싶어
태봉이와 즐겁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곳곳에 조형물도 있고
쉬어갈 수 있는 곳도 많아요
급하게 가지 말고
천천히 쉬었다가
한숨 고르고 가세요:-)
 
 

 
 
 
많은 연인들과 가족들이 함께
이곳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자 모두 이쁜 사랑 하세욧..!
 
 

 
 
 
그리고 호기롭게 시작했다가
둘 다 빵 터졌던 이곳ㅋㅋ
태봉이 미안..
그런데 꼭 간직하고 싶다 니모습ㅋㅋㅋㅋㅋ
왜 20대 통과가 안 되냐..(한숨)
 
겨울이라 옷도 두껍고 살 빼서
여름에 꼭 다시 온다며ㅋㅋㅋㅋ
 
여기서 꼭 나이테스트 해보세요,,
오기가 생깁니다^^
 
 

 
 
지도를 펼쳐 어디쯤 왔나 살펴도 보고
해설도 보고 
여기저기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죽녹원
 
 

 
 
 
한 바퀴 돌아 올라가는 길이었나요
햇살 좋은 정자에 앉아 쉬기도 하고
살포시 사진도 찍고
이곳 불이정 정자가
양지라 그런지
사진이 매우 잘 나옵니다^^
 
앉아서 기념사진 찍고 가세요~
 
 

 
 
 
함께 산책하면서 이야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죽녹원을 제대로 즐기다 온 것 같아요~
 
담양이 슬로 시티라 그런지
이곳 죽녹원의 한적한 느낌 때문인지
뭔가 바쁜 도시랑 대비가 되어
힐링도 되고 너무 좋았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 모르니
방문을 하신다면 최대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쌓아가는 게 좋겠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