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뛰의 ★/멋진 일상

전남 담양 여행 추천지 곤충박물관, 메타세쿼이아길

cogitosum-thing 2024. 2. 21. 17:19
728x90
반응형

 
 
담양 곤충박물관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양88로 428 담양곤충박물관
연락처: 0507-1367-0146
주차가능
 
티켓가격: 성인 7,500 어린이 15,000원
 
이용시설: 담양곤충 박물관, 어린이 프로방스, 생태호수 둘레길, 에코교육관,
개구리생태공원, 호남기후변화체험관, 메타세쿼이아길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지난번 담양의 여행지 메타프로방스에 이어
오늘은 바로 그 인근의
곤충박물관과 메타세쿼이아길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메타프로방스에서 조금 더 걸어가면
곤충박물관이 나옵니다.
주차공간은 크게 잘 되어 있고요
그 주변을 이루는 풍경 역시 너무 아름답습니다^^
 
곤충박물관에 티켓을 구입하러 갑니다.
 
 

 
 
 
이렇게 티켓을 구입하면 
메타세쿼이아길을 따라 조성한 테마공원을 다 이용할 수가 있어요.
 
이번 연도가 용의 해라
용띠인 사람들은 입장료를 무료로 해주고 있었습니다.
용띠인 태봉이는 신나서 뛰어갔습니다ㅋㅋ
 
일반 요금 외에도 옆에 키오스크를 통해 
간단히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어
조금 더 저렴한 요금으로 티켓을 살 수가 있어요:-)
 
그리고 매 시간마다 해설도 들을 수 있으니
해설과 체험을 하고 싶다면
시간에 맞추어 가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곤충박물관으로 들어가면 
카페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있는데요
 
들어서자마자 이렇게 많은 곤충들을 보니
징그러 신기했습니다ㅋㅋㅋㅋ
 


 
 
아이들이 장수풍뎅이를 분양할 수 있는 곳이 있고
부화시키는 곳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곳도 있는데
 
눈살이 찌푸려지는 풍경을 보았어요..
아이가 장수풍뎅이를 거칠게 만지고 싸움시키고
끊임없이 괴롭히고 있었는데
옆에 부모님은 그런 행동을 방관하고 있었습니다.
 
곤충을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지만
누가 봐도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게 보였고
모두 함께 체험하는 부스인데 
생명을 함부로 하는 모습에 곤충이 안쓰러웠습니다.
 
아이야 그럴 수 있지만
부모님은 아이가 다른 생명을 소중히 다루는 방법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 외 다양하게 전시된 곤충들이 있어 
곤충에 관심이 많다면 
정말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이곳은 직접 곤충을 키우고 있는 곳인데요 
앞쪽에 설명과 함께 
곤충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체험용으로 참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곤충을 무작정 무서워하지 않고
어릴 적부터 다양한 것에
궁금증을 가지고 호기심을 키울 수 있으면 좋으니까요
 
 
 

 
 
 
물론 저의 체험이기도 합니다★
 
내 최대의 관심사 바퀴벌레
정말 싫어서 알고 싶은 너..
 
새로운 발견과
종종 발견하는 녀석은 어떤 종인지 
상세하게 적혀있네요^^^
 
설명이 되어있는 곳 근처에
실제로 바퀴벌레를 키우고 있어요ㅋㅋㅋㅋ
쉣,,
 
 

어린이프로방스

 

 
 
 
둘러보고 잠시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다가
밖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은 어린이 프로방스입니다~
작은 풍차조형물과 공룡들이 있어
아이들이 관심 있는 것들을 
유럽의 컨셉과 함께
자연스럽게 녹여낸 느낌이랄까요.
 
뛰어놀기에도 너무 좋아요.
안에 있다가 밖으로 나오니
풍경도 좋고 시야가 탁 트여
상쾌한 기분이 들었어요.
 
 
 

 
 
 
멋스러운 나무들에 둘러싸여 있는
작은 연못도 있어요
연못에는 오리들이 있었답니다:-)
 
 
 

 
 
 
해가 살포시 지려고 하는
그림 같은 풍경이었습니다.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신나게 즐기는 모습이
보기에 좋았네요^^
 
 
 

메타세쿼이아길

 
 
 
어린이 프로방스에서 살포시 걸어
메타세쿼이아길로 향했습니다.
 
길이 이어지는 작은 터널이 있어
편리했어요!
 
 
 

 
 
 
들어서자마자
울창한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있었어요.
 
옆쪽에는 크게 잔디밭같이 조성이 되어 있어
산책도 하고 돗자리를 가지고 와
피크닉을 즐기는 커플들 모습도 보였네요^^
 
저희도 가로수 길을 즐기며
중간중간에 사진도 함께 찍어 주었습니닷!
 
 
 

 
 
 
 
이곳은 호남기후변화 체험관이에요.
안에는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기후변화에 따른 대체 에너지라든지
기후 변화에 적응해 보는 교육 등을 체험하실 수가 있답니다!
 
시간이 없어
개구리생태공원과 에코허브센터를 방문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넉넉하게 여행 일정을 잡으신다면
이런 교육 프로그램도 꼭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해가 지고 있는
메타세쿼이어 가로수 길이에요.
길게 이어져있어
저 끝까지 가보고 싶은데
이제는 슬슬 돌아갈 시간이 되었네요^^
 
 
 

 
 
 
겨울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데
푸르른 계절에 오면 
너무 아름다울 것 같지요?
 
전남 담양 여행을 하신다면
이곳 메타세쿼이아길은
꼭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전남 담양의 또 다른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죽녹원
https://cogitosum-thing.tistory.com/109

전남 담양 여행 필수 코스/울창한 대숲길 죽녹원

죽녹원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영업시간: 9:00-18:00 동절기(11~2월) 9:00-19:00 하절기(3~10월) 연락처: 061-380-2680 주차가능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오늘은 담양의 필수 코스인 죽녹원

cogitosum-thing.tistory.com

 
 
관방제림
https://cogitosum-thing.tistory.com/111

전남 담양 여행 가볼만한 곳 사진찍기 좋은 '관방제림'

관방제림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주차가능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오늘은 전남 맛집에 이어 또 다른 관광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관방제림인데요 제방이기도 하지만 영

cogitosum-thing.tistory.com

 
 
메타프로방스
https://cogitosum-thing.tistory.com/112

전남 담양 추천 여행지 메타프로방스, 부부찹쌀도너츠

메타프로방스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061-383-1710 주차가능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오늘은 담양의 추천 여행지 메타프로방스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관방제림에서 쭉 강변을

cogitosum-th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