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뛰의 ★/멋진 일상

깔끔한 무청시래기 파스타 만들기

cogitosum-thing 2021. 6. 25. 23:29
728x90
반응형

 

재료

올리브오일

푸실리면(or선호하는 파스타면)

무청시래기

다진 마늘

청양고추

멸치액젓

 

생략 가능

페퍼론치노

블랙 피티드 올리브

바질가루(or후추)

올리고당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오늘은 불금이지요~!

저녁에 오랜만에 무청시래기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유투버 밀라논나님을 통해 알게 된 토속적인 파스타랍니다 ㅎㅎ

 

저는 파스타 중에

깔끔한 오일 파스타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거기에 멸치액젓을 넣으니 익숙하면서 더욱더 풍부한 맛이 나더라구요!

 

그럼 만들어보겠습니다^^

 

 

 

 

1. 재료를 준비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다 꺼내주었는데요ㅋㅋ

위에 필요한 준비물 보시고 있는 것만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시래기는 팩으로 포장된 삶은 시래기를 사용했는데

마트에서 파는 시래기를 데쳐서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삶아주세요

면 식감의 선호도에 따라 삶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3. 올리브 오일에 다진 마늘을 볶아줍니다

 

 

 

 

4. 청양고추, 블랙피티드올리브, 페퍼론치노를 함께 넣고 바삭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저는 매콤한 걸 좋아해서 페퍼론치노를 추가로 넣어주었답니다!

 

 

 

 

5. 무청시래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6. 멸치액젓과 올리고당을 넣고 간을 조절하면서 볶아줍니다

 

 

 

 

6. 익힌 파스타면을 넣어주세요

싱겁다면 파스타를 삶은 면수나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 주세요

 

 

 

 

7. 기호에 따라 후추나 바질가루를 넣고 잘 볶아주며 마무리합니다!

 

 

 

 

완성입니다!

시래기의 식감과 토속적인 맛이 첨가된 깔끔한 오일 파스타랍니다

 

밀라논나님은 안초비를 사용하셨는데

저희 집에는 안초비나 새우젓이 없어

멸치액젓을 사용해주었답니다

 

멸치액젓이 오일 파스타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어

입맛이 없을 때도 한 번씩 너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니 색다른 파스타가 드시고 싶다면 

꼭 추천드린답니다^^

 

모두들 좋은 주말 되셔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