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운동일지

운동을 하는 이유

cogitosum-thing 2022. 1. 22. 00:45
728x90
반응형


운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다.

운동 자체는 매우 좋아하지만(요가, 산악자전거 수영 등등)
근력운동에 취미가 없었다
물론 어떻게 근육을 활용하는지를 몰랐고
간헐적 홈트와 헬스를 다녀보기도 했지만
뿌듯함 외에는 재미를 느끼지는 못했다.

홈트는 자세에 대한 한계가 있어
기왕 배우는 거 제대로 배우자고 생각했는데
개인적으로 물고기 잡는 법을 배우길 원하지 떠먹여 주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뭐든 전문가한테 배워야한다는 소신이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시간인데
많은 시간과 과정을 빙 둘러가지 않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피티센터를 선택한 것은
니키언니의 추천이 있었지만
궁극적으로 선생님이 추구하는 가치가 내 가치와 부합했다.

나는 제한된 식사를 하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다.
사실 몸을 만들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게 식단이라고 하지만

본인은 먹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이라★
그런 사람이 철저히 제한된 삶을 살아간다면
인생이 참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적정선을 유지하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방향으로 타협을 봤다
(과식한 날은 따로 칼로리를 태워서라도 원점으로 돌려야지 뭐..)



내가 운동을 하는 이유는

삶의 활력을 위해서이고
스스로 나태해지지 않기 위해서이다.
물론 부가적으로 좋은 몸을 가지는 것도 목표 중 하나이지만
내 몸 하나 내가 컨트롤하지 못하면 내 삶은 누가 컨트롤할것인가에 대한 생각이 컸다.


그렇기에
과정을 즐기면서
시키는대로 잘 따라가는 것이 현재 운동 목표이다



728x90
반응형

'일기♣ > 운동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기록2/타바타 운동/홈트방법  (1) 2022.03.05
운동 기록1  (4) 2022.01.22
운동시작  (2) 20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