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운동일지

운동기록2/타바타 운동/홈트방법

cogitosum-thing 2022. 3. 5. 00:48
728x90
반응형

상하체 균형이라며 상하균형은 또 약한 불균형이라는게 너무 웃기다ㅋㅋ

 

 

pt를 딱 반 정도 받고 운동을 시작한 지 약 2달이 넘었다. 

운동을 하면서 느낀 내 몸은

쉽게 근육이 늘지 않는 체질이라는 것이고

그럼에도 조금씩 체지방은 줄고 있다

(체지방이라도 줄어들어서 고맙다^^)

 

목표는 근육량을 위해 체중을 늘리는 것인데

이번 인바디에서 체중과 근육이 줄었다.

(전형적인 다이어트가 되어버린셈)

선생님이 내린 처방은

중량을 올리고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해야 한다는 것.

 

몸에 아예 근육이 생기지 않은 것은 아니다.

나는 하체가 얇은 편이라 하체에 운동 비중을 조금 더 두었고

인바디의 신체강도 부분에 

하체강도 허약에서 표준으로 올라왔다

 

 


<홈트 방법> 

 

나는 주 2회 pt를 받고

주 2회는 홈트를 한다.

 

홈트는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운동을 응용하여

타바타로 진행한다

 

타바타는

50초 운동 30초 휴식을

4가지 운동으로 응용하여 3사이클을 진행하는 것을

1세트로 설정하였고(약 15분 35초 소요)

 

이것을 두 세트 진행하면

대략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예를 들어 

 

암워킹 50초/30초 휴식/런지 50초/30초 휴식/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50초/ 스쿼트 50초

x3

 

푸쉬업/스플릿 스쿼트/암워킹/런지

런지/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슈퍼맨로우/슈퍼맨

한발브릿지/하프푸쉬업/런지/슬로우버피

점프스쿼트/하프푸쉬업/마운틴클라이머/점핑잭(팔벌려뛰기)

유산소/하체 두 개/상체 한 개

 

등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점프스쿼트/하프푸쉬업/마운틴클라이머/점핑잭(팔벌려뛰기)

요 세트가 정말 힘들었다^0^

 


 

선생님께서 항상 하시는 말=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점은

실행하고 하지 않고의 차이이며

그것이 세상의 공식이자 진리라고 생각한다

 

하물며 운동이라고 다를까 싶다

약을 먹고 시술을 하는 것은 부가적인 효과를 줄지라도

사실 다들 알고 있다

몸이 좋아지려면 내가 움직일 수밖에 없다는 걸

 

치트키는 결국 내 의지라는 걸..★

 

조금씩 운동이 습관화되어가는 것을 느끼고

크게 음식을 제한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든다

 

 

그래서 빵 먹으면서 포스팅 중 ^)^

 

 

이런 행위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데 

선생님이 하신 말이 뇌리를 스친다

 

'착각하시면 안돼요

음식을 더 먹으라는 게 아니라

유지하면서 단백질을 더 먹으라는 거예요'

 

녜 ..이럴까봐 그렇게 말씀하신 거죠..?

 

 

 

 

728x90
반응형

'일기♣ > 운동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 기록1  (4) 2022.01.22
운동을 하는 이유  (0) 2022.01.22
운동시작  (2) 20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