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뛰의 ★/멋진 일상

양산 법기수원지/부산 금정구 근교데이트 가족나들이 코스

cogitosum-thing 2019. 8. 1. 03:38
728x90
반응형

 

 

"법기수원지"

경남 양산시 동면 법기리 345

055)383-5379

 

개방시간

하계(4월~10월) 오전 8시~오후 6시

동계(10월~3월) 오전 8시~오후 5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정구 근교 데이트 코스, 혹은 간단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

'법기수원지'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법기수원지

양산에 위치하고 있지만,

부산시 금정구 선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에

식수(수돗물)를 공급하고 있는 '수원지'입니다.

공급된 물은 범어사 정수장으로 보내져서

일반 가정에 공급이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곳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녹색으로 우거진 푸르른 정원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에요

 

원래 일제시대에 인본인들의 식수로 이용하기 위해 지어진 댐이었고

일본인으로부터 가꾸어진 숲이었습니다

그리고 광복 이후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가 되어왔지요

그렇게 2011년, 약 80년 만에 민간에 개방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산림 휴양지로

앞으로 꾸준히 보전해 나가야 하겠지요~?

 

 

 

 

 

 

 

 

그럼 가는 길을 먼저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자전거로도 가봤고 차를 타고도 가봤지만

아날로그식으로 마을버스를  타고 가는 것도

정말 좋았어요(대중교통 추천해~)

 

부산 지하철 1호선 '범어사'역 2번 출구로 나오시면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곳에 버스가 서있거나 정차를 합니다

 

 

 

 

범어사역이 시작지라서 버스 표지판과 조금 떨어진 이곳에서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동면 1번 마을버스를 탔어요

(동면이라고 적혀있는 마을버스는 다 간답니다)

 

이날 정말 더워서 쓰러질뻔했어요 ㅋㅋㅋ

요렇게 대중교통이 보이면 바로바로 올라타시길 추천드립니다..★

 

 

 

 

 

 

버스 기다리면서 땀 뻘뻘 흘리다가

바로 뒤에 커피점이 있길래 아이스 아메리카노 시원하게 호록거리면서 탔어요 ㅋㅋ

에어컨도 빵빵하니 시원하고 커피도 시원하고

버스가 최고에욧..

 

 

 

 

 

 

노선과 요금표입니다

참고하시구요

법기수원지는 거의 끝에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내렸을 때는 종점이라고 했어요

 

 

 

 

 

이날 무척 더웠는데

날씨는 또 기가 막히게 좋았어요

>_<

 

 

 

법기수원지 마을버스 정류장

 

 

짜잔

법기수원지 도착입니다

돌아가실 때에도 이곳에서 버스를 기다리면 된답니다~

 

 

 

 

 

버스정류장 뒤에는 하천이 흐르고

그 옆에 아주 멋들어진 나무가 있더라구요 호호

 

 

여기 아이스크림 맛나보였어요

 

 

  들어가는 초입구에 가게들이 촘촘히 붙어있는데

어묵도 팔고 파전도 팔고

주전부리하기 딱 좋더라구요

계절이 쌀쌀해지면 어묵에 국물 정말 추천드립니다 ★

 

 

 

 

 

쭉쭉 들어갑니다~

 

 

 

 

커피점도 보이구요

앞에 푸르른 나무들이 보이시나요~?

 

 

 

주차장

 

 

법기수원지에 오실 때 물론 차로 오시면 가깝고 편리해요

주차장도 널찍하게 잘 되어 있답니다.

 

 

 

물품보관함

 

 

귀중품이나 무거운 물건이 있다면

보관함에 맡기시면 됩니다

 

 

 

방문객 안내수칙

 

 

안내 수칙도 꼼꼼히 읽고 들어가셔야겠지요?

(우리는 지..성인 이니까요..★)

자전거를 타고 오신 분들은 물품보관대쪽에 자전거 보관대도 있답니다.

자물쇠는 항시 지참하셔서 안전하게 주차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입구

 

 

법기수원지 입구예요

왼쪽 쪽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앞의 초록초록함에

벌써부터 눈이 시원해지는 기분이에요~

 

 

 

 

 

 

안에 들어오니 시원함에 더위가 훅 가시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중간중간 손을 씻는 곳도 있답니다

물론 안쪽으로 더 들어가시면 화장실도 잘 되어 있어요

 

연인들 가족들 친구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휴양을 즐기는 듯하네요

 

 

 

 

법기수원지 이야기

 

 

 

들어오시면 중간중간 법기수원지에 대한 사진과 표지판들이 있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정말 좋은 교육이 될 것 같았어요

법기수원지의 역사도 있지만

자연에 대한 고마움이나 경각심을 심어주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네요^^

 

 

 

 

 

이곳을 여러 번 와봤지만

올 때마다 웅장하고 곧게 뻗은 나무들을 보며 감탄을 하게 되더라구요

 

 

 

 

 

햇볕이 살포시 숲에 내려앉은

아름다운 오후였어요

 

 

 

 

 

 

녜..

당연히 금연입니닷!

 

 

 

 

 

 

위쪽으로 올라가는 나무 데커 길이 있어요

많은 분들이 여기서 조금 힘들어하시는데요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욧! 영차!!

 

산책을 하기 좋은 곳이라 예쁘고 멋지게들 입고 오시지만

아무래도 숲이라 그런지 모기나 벌레들이 많더라구요

신발만은 운동화를 권장드려요~!

 

커플들은 이곳에서 말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열심히 올라오면

이런 절경이 펼쳐져 있지요^^

 

 

 

기념사진 찰칵

 

 

잠시 찍고 가실게요~

 

 

 

 

 

 

 

올라오시면 절경도 절경이지만

운치 있게 자란 고목들이 있어요

 

 

 

 

 

 

 

예전에는 없었는데

나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인지

통행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인지

옆에 길이 생겼네요

 

 

 

 

 

자 림보도 한게임 하고 가실게요~

 

 

 

 

 

 

잔잔한 호수 위에 예쁜 등대가 있길래 찍었어요

아마 수위나 수량을 체크하기 위해 지어진 게 아닌가 싶네요

 

 

 

 

 

 

 

다시 내려오면

비밀의 정원에 온 듯 아름다운 산책길이 있어요

 

 

 

 

 

 

앉아서 수다를 떨다 보면 다람쥐나 청설모가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볼 수도 있지요

 

아쉽지만

오후 6시가 다 되어가면 안내방송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다음을 기약하며

버스정류장으로 향했답니다~

 

 

 

 

 

내릴 때와 동일한 버스정류장으로 가면 됩니다

 

초록초록 귀여운 마을버스네요

승객들을 기다리느라 카드 찍는 게 꺼져있더라구요ㅋㅋ

 

 

 

 

 

 

그래서 할 수 없이 한적한 마을 풍경을 구경했지요~

 

버스 맞은편에도 음식점이 있었어요

특히 저 왼쪽 막걸리가 눈에 띄었네요 @_@

 

 

 

오동통 치킨

 

다시 범어사 지하철역으로 되돌아왔어요

그리고 인근에 있는 오동통 치킨가게로 향합니다~!!

 

 

 배가 너무 고팠거든요 ㅎㅎ

 

 

 

 

 

션~하게 맥주 드링킹 좀 할게요..

 

주전부리로 요렇게 강냉이가 나오구요

기본 치킨 무, 케요네즈가 뿌려진 양배추가 나옵니다~

 

 

 

 

 

간장치킨 오동통치킨 반마리씩 시켰어요!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사진도 대충 찍고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답니다

 

등산하시는 분들이 무리 지어 치맥 즐기시러 많이 오시구요

아이 데리고 같이 즐기는 가족도 보였어요

가게는 뭔가 옛날 느낌을 풍기는데

그래서 더 정겨운 느낌이 있었네요^^

 


이곳 포스팅은 또 다음에 하는 걸로 하구요

 

부산 금정구 인근 데이트, 가족 나들이로

양산 '법기수원지' 강력 추천드려요

특히 여름에는 청량함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