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한 하루 ☆/빵맹글기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간단 샌드위치 만들기/간단한 한끼 식사

cogitosum-thing 2020. 4. 13. 23:44
728x90
반응형

 

 

재료

 

치아바타 빵

계란 1개

양배추 소량

슬라이스 햄(or 좋아하는 햄)

치즈 2장

 

※ 프라이팬이 2개면 시간이 절약돼요~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통밀 치아바타를 만들어 먹는다고

항상 식탁에 빵이 가득했는데요

 

 

 

 

 

 

 

 

요렇게 남은 빵들이 있어

오늘은 저녁 식사로

간단히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통밀 치아바타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시구요~

↓↓↓

https://cogitosum-thing.tistory.com/13

통밀치아바타 만들기/저온숙성법/무반죽/통밀빵

재료 밀봉 가능한 커다란 플라스틱 통 통밀 600g 따뜻한 물 525g 드라이이스트 10g 소금 8g + 건크렌베리 30~45g 호두 분태 30~45g 올리브 오일 35g (밑 재료는 생략 가능합니다) 수분율 87.5%, 8개 분량(한 조각..

cogitosum-thing.tistory.com

 

 

 재료는

제가 사용한 재료라 참고만 하시면 될 듯합니다!

집에 있는 재료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돼요~

계란 프라이에 치즈 한 장만 끼워 드셔도 맛있답니다^^

 

 

 

 

 

 

 

마트 장 보러 갔는데 요즘 저렴하게 파는 햄이라 사 왔어요

샌드위치용 햄도 넣어봤는데

식감이 조금 더 좋게 두툼하게 넣는 게 맛있더라구요

(저는 엄마랑 먹을 거라 계란을 두 개 사용했습니다~)

양배추는 얇게 썰어 계란과 함께 구워주면 아삭한 식감이

좋더라구요^^

 

자 그럼 시작할게요~

 

 

 

 

 

 

1. 먼저 치아바타 빵을 반으로 잘라줍니다

항상 손 조심하셔요~

빵 칼이라고 방심하고 막 자르다가 손가락 베여봤습니닷..

 

 

 

 

 

 

2. 프라이팬에 올려 앞 뒤로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이때 토스트기가 있다면 사용해주셔도 좋아요)

 

 

3. 빵을 구웠으면 먼저 치즈 1장을 깔아주세요

 

 

 

 

 

 

4. 햄을 구워 치즈 위에 올려줍니다

 

 

 

 

 

 

5. 양배추를 얇게 썰어 계란에 풀어준 뒤(먼저 준비해 주시면 더 수월해요)

 기름을 살짝 둘러 프라이팬에 중불로 구워주세요

 

 

 

 

 

양배추에 물이 나오니 속이 익게 은근한 불로 조금 오래 익혀주시는 게 좋아요

다 구워지면 팬 뒤집개로 2등분(저는 2인분이라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6. 햄 위에 계란을 두툼하게 2장 올려주세요

기호에 따라 케첩을 뿌려주셔도 좋아요~

(저는 치즈가 2장에 햄에 간이 되어 있어 생략했답니다!)

 

 

7. 따뜻한 계란 위에 치즈를 올려줍니다

 

 

 

 

 

 

 

8. 빵으로 덮어주면 완성!

 

 


 

저는 분명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0^

뭔가 비주얼이 수제 햄버거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ㅋㅋㅋ

 

맛은 너무 좋았어요~

 

햄버거 먹기 전에 살짝 눌러주잖아요..?ㅎㅎ

야무지게 눌려서 입안으로 직행했답니다!

 

이렇게 먹을 거라고 만드는 내내 신이 나서 구웠네요^^

 

저희 가족은 빵을 좋아해서

밥 대신 종종 빵을 먹곤 하는데

 

반찬을 따로 만들어 먹지 않아도

있는 재료를

반찬 겸 밥으로 먹습니다★

헛 물론 인스턴트는 말이 다르지만요..

(간단한 거 조하..)

 

더 간단하게 먹는 방법은 물론 많지요~

 

바싹 구운 치아바타에

잼이나 크림치즈를 발라먹기도 하고

꿀을 살짝 발라먹기도 해요^^

 

 

오늘은 간단한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는데

여러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먹는지 궁금하네요^^

 

종종 요런 소소한 일상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