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뛰의 ★/맛

부산 기장 철마 맛집/기장맛집/철마연밥/연잎밥 정식

cogitosum-thing 2021. 4. 25. 08:13
728x90
반응형


철마연밥

주소: 부산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324-6
오픈시간: 11시 30분
마감시간: 21시
휴무: 매주 월요일
주차가능



안녕하세요
뛰뛰입니다:-)

오늘은
철마 연밥정식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기장 철마는
부산의 금정구와 기장군이 이어지는 부분에 있습니다
한적한 시골 분위기와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도 자주 가는 곳이지요~

철마에는 한우도 유명하지만
'곰내연밭'이라고 부산의 연꽃 명소가 있는데요
그래서 연밥 역시 유명한 것 같아요

둘러보면 연밥과 연근을 이용한 식당이 종종 있답니다^^


cogitosum-thing.tistory.com/15?category=795710

기장 철마 곰내연밭식당/ 정관 맛집/ 부산 맛집/ 아홉산 근처 맛집

곰내연밭식당 주소: 부산 기장군 철마면 곰내길 334(지번: 웅천리 210) 영업시간: 매일 11:30 – 18:00(월요일 휴무) 메뉴: 연잎수제비 5,000원, 연 부침개 6,000원, 한우 소고기국밥 6,000원, 잔치국수 4,00

cogitosum-thing.tistory.com




지난번에는 연근 음식이 있는
위쪽 곰내연밭식당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오늘은 그 인근에 있는 식당에 갔어요






식당의 이름은'철마 연밥'입니다
연밥과 갈비 정식이 유명한 곳이구요
갈비탕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어요~
하지만 붐빌 시간대에 오면
조금 간당간당할 수는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멀리서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붐빈다고 하시더라구요




주차를 하고서
주변의 한적한 풍경을 구경하며
여유롭게 식당으로 들어섰답니다




입구가 등나무로 덮여있어요
맛집 포스가 나네요^^





가까이서 보면
등나무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어
운치가 있었답니다




갈비탕은 11월에서 3월까지 판매한다고 하네요~
어차피 저희의 목적은
연잎밥과 갈비 정식이었기 때문에
상관은 없었지만
참고하셔요^^





입구 옆 테이블 위에 뭔가 있는 것 같더니
자두라는 댕댕이가 낮잠을 자고 있었어요
사고를 쳐서 셀프 자숙기간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세상만사 귀찮은 표정으로 누워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닭장이 있어요

특이한 게
닭이랑 토끼랑 기니피그랑
한 곳에 같이 모여있는데
평화로운 모습에 한번 더 놀랐네요 ㅋㅋ
수탉이 엄청 멋있었어요

아이들과 식사하러 온다면
작은 동물들 구경하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부 모습입니다

가운데에는 입식테이블이 있구요
양쪽에는 좌식 테이블이 있어요





태봉이와 저는
창밖 풍경이 예쁜 좌식 테이블로
자리를 정했답니다!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연잎밥 한우떡갈비 정식과
연잎밥 돼지갈비정식을 시켜주었어요




연잎밥의 효능 한번 읽어보실래요~?^^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창밖을 보며
연잎차를 마셨는데요
향긋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차였어요
갈증해소에도 좋다고 하네요~





사이드 메뉴로도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김치와 나물부터 채소 겉절이, 멸치, 고구마 샐러드,
곰취, 장아찌, 파래김 등등
이름 모를 반찬도 있었네요

그리고 얼큰하게 생긴 된장찌개도 함께 나온답니다!






드디어 메인 메뉴가 나왔습니다!!
왼쪽에는 한우떡갈비
가운데는 백김치
오른쪽에는 돼지갈비입니다

따뜻하게 불을 켜주시는데
나중에 알아서 꺼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리고 연잎밥이에요

연잎을 펼치니
고슬고슬해 보이는 밥이 보입니다

향긋한 연잎 향과 함께
대추와 각종 씨앗이 들어가
단백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네요
밥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ㅋㅋ






떡갈비와 백김치의 조합이 정말 좋아요
쌈으로 먹어도 맛있었답니다:-)





식사를 끝내고
계산을 하는데
위에 문구가 눈에 띄더라구요

'네덕 내탓'

잘되면 네덕이고
안되면 내탓.

감사하고 겸손한 마음을 가지기 참 힘든 요즘인데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갑니다★



cogitosum-thing.tistory.com/40

부산 기장 철마 카페/숲속 카페/강아지 동반 가능 카페/ '브라운피크닉'

브라운피크닉 주소: 부산 기장군 철마면 개좌로 763-25 오픈시간: 11:30 마감시간: 21:00(단축 영업 참고) 휴무: 매주 수요일 주차 가능(밤나무집 공용) 특이사항: 애견 동반 가능 안녕하세요 뛰뛰예요

cogitosum-thing.tistory.com




깔끔하게 커피 한잔으로
마무리하려고 카페로 향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브라운 피크닉'이라는 카페에 갔답니다!




태봉이가 커피와 함께 맛있는 디저트를 사줬어요
크.. ><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
크로플의 조합이라니.. 역시 옳아요
달달하니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나 다이어트 중인데..
그치만 맛난 거 먹으려고 살 빼는 거라며^0^
오늘도 이렇게 정신 승리합니다★


'네덕에 맛난 것 먹고
살찌는 건 내탓이오^^'






728x90
반응형